Logger Script

건너뛰기 메뉴



자주묻는질문

  • 제목
    대기접수서비스란 무엇인가요?
    내용
    Q1. 대기접수서비스란 무엇인가요?
    A1. 공단 체육시설 홈페이지에서 마감된 강좌에 대해 대기번호를 부여받고 취소자 발생 시 대기순번대로 등록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회원분들이 원하는 강좌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등록 할 수 있도록 제공 하고 있습니다.
    
    Q2. 언제부터 시행하나요?
    A2. 신규접수기간 ~ 익월 7일까지 시행하며, 센터접수 시간에 대기접수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
    Q3. 어떻게 신청하나요?
    A3.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체육시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에서만 신청 가능하며, 강좌 마감 시 [대기접수]로 버튼이 변경 됩니다. 버튼을 선택 후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.
    
    Q4. 언제 어떻게, 연락을 받을 수 있나요?
    A4. 신규접수기간에 대기접수를 신청하여 주시면 25일부터 접수 취소자 발생 시 대기순번에 따라 1일 2회(오전, 오후) 대기 1번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.
    
    ★ Tip 
    대기순번배정 후 6시간 내에 결제를 꼭 해주셔야 됩니다.
    6시간이 지나면 접수가 자동 취소 됩니다.
    
    Q5. 대기접수서비스는 왜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한가요?
    A5. 대기접수서비스는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,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체육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접수 할 수 있습니다.
    
    Q6. 대기접수를 하면 대기번호를 알 수 있나요?
    A6. 대기접수를 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에 [대기접수] 버튼을 선택하면 대기접수신청 완료 메세지와 함께 현재 대기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  ※ [마이페이지] - [내예약관리] - [수강내역]에서 [상세보기]를 선택하시면 최초의 대기접수번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
    
  • 제목
    배드민턴은 클럽 가입은 희망하지 않습니다. 개인적으로 등록 후 배드민턴을 칠 수 있나요? (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)
    내용
     - 현재 배드민턴은 새벽, 오전, 오후 3개 타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, 각 타임별 배드민턴 클럽 운영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    
     - 클럽 가입하여 운동하실 경우 기존 수강료 43,000원에서 30,100원에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십니다.
    
     - 클럽 미가입 시 운동은 가능하나 할인 적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  • 제목
    스쿼시 / 배드민턴 레슨을 받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 (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)
    내용
    - 스쿼시는 개인레슨이 별로도 운영되고있지 않습니다만,
      모두 소그룹(1:7, 1:6) 강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, 강습이 없는 시간대는 대관 신청 후 이용 가능합니다.
     - 배드민턴 레슨은 새벽 배드민턴 06A, 오전 배드민턴 11A 에만 운영되고 있으며, 레슨은 당월 해당 시간대 등록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 레슨 희망 시 해당 시간대 코치님께 직접 문의하셔서 레슨 시간을 조율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제목
    스쿼시 / 배드민턴 등록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?(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)
    내용
   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접수 가능합니다.
  • 제목
    아이 수영 수업을 등록하였는데 남자 탈의실에 탈의, 물샤워 도와주실 선생님이 계신가요?
    내용
    탈의실에 샤워나 탈의를 도와주는 인원은 없습니다.
    48개월 미만의 아이는 성별이 다른 탈의실 이용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.
  • 제목
    자유수영 이용 시 오리발 사용 가능한가요?(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)
    내용
    자유수영 이용 시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오리발 및 패들, 스노클 등의 훈련용품은 사용이 불가합니다.
    또한 공용물품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 필요시 개인물품(킥보드,풀부이)만 이용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감사합니다
  • 제목
    강좌 시간 옆에 A나B 이렇게 영어로 표기 되어있는데 그건 어떤 의미인가요?
    내용
    강좌시간 옆의 알파벳은 요일을 구분하기 위한 값으로 "오후수영06B" 강좌의 경우 오전 6시  월/수/금 강좌입니다.
    하지만 사업소, 강좌마다 조금씩 값이 상이할 수 있으니 꼭! 요일을 확인바랍니다.
    
  • 제목
    회원카드는 어떻게 이용하나요?
    내용
    ○ 현재 회원카드는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스포츠 프로그램 등록회원에게만 발급되며 신규회원의 경우 안내데스크에서 무료로 발급해 드립니다. (단, 분실 시 3,0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.)
  • 제목
    프로그램은 어떻게 운영되나요?
    내용
    ○ 스포츠 프로그램: 1개월 단위 운영
    ○ 문화강좌: 3개월 단위 운영
    ○ 방학특강: 초등학생 방학기간 운영
    ○ 체능단, 수영장: 학기제 운영
    (※ 단, 살곶이물놀이장은 7~8월에만 운영)
  • 제목
    성동구민만 이용 가능한가요?
    내용
    ○ 성동구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은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.
    (단, 일부 시설의 인기강좌는 성동구민만 등록 가능)

1